All Honey Tip

몰래 신고하기 – 말 없는 112 신고 캠페인 “똑똑”

몰래 신고하기 - 말 없는 112 신고 캠페인 "똑똑"

오늘은 굉장히 중요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말 없는 112 신고 캠페인, 일명 ‘똑똑’입니다. 이 서비스는 위급 상황에서 자신의 목소리로 도움을 요청할 수 없는 경우, 간편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서비스입니다. 쉽게 말해 몰래 신고하기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image 79

가정폭력과 데이트 폭력 등 112 신고가 쉽지 않은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해자와 피해자가 함께 있어서, 가해자 몰래하기 어렵기 때문이죠. 어떻게 하면 말하기 힘든 상황에서 경찰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을까요?

말없는 112 신고 캠페인 “똑똑”, 이제 112에 전화를 건 뒤 숫자 버튼을 “똑똑”눌러보세요. 똑똑 소리를들은 경찰은 신고자의 핸드폰 카메라로 현장을 직접 볼 수 있도록 조치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image 80

‘똑똑’은 위급한 상황에서 말할 수 없는 경우를 대비해 만들어진 비대면 신고 서비스입니다. 일반적인 112 전화 신고는 경찰과의 대화를 통해 신고가 성립되지만, 이 서비스는 소리를 내지 않고도 몰래 신고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112에 전화를 걸어 아무 숫자 버튼이나 ‘똑똑’ 2번 누르면, 경찰은 이를 위급 상황으로 인지하고 신속하게 대응합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위급상황에 가해자(범죄자)와 같이 있다고 가정해 봅니다.

  1. 112로 전화.


  2. 아무 숫자 버튼이나 2번 연속 클릭


  3. 문자 메시지로 전달 받은 링크 클릭


접속 링크를 클릭하면 신고자의 위치 확인부터 경찰과의 비밀 채팅까지 가능하고, 실시간으로 신고자의 휴대폰 카메라로 현장을 송출하여 초등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가정 폭력: 집 안에서 폭력적인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고하기 어렵다면?
  • 납치 및 인질 상황: 납치되거나 인질로 잡힌 상황에서 휴대전화에 손이 닿는다면?
  • 불법 침입: 도둑이 집에 침입했을 때, 몰래 신고를 한다면?
말 없는 112 신고 캠페인똑똑112에 전화를 걸었지만대화를 이어 나가기 힘든 경우숫자 버튼을 똑똑 눌러말하기 곤란한 상황임을 알려주세요똑똑 소리를 들은 경찰이말 없는 112 신고인지 확인한 뒤신고자의 폰 카메라로현장을 볼 수 있는 '보이는 112'접속 링크를 보내드립니다클릭만 하면 신고자의 위치 확인,영상 전송, 비밀 채팅이 가능한'보이는 112'로 최적의 대응을 하겠습니다

[일상 꿀팁]